필리핀 세부 10월 날씨, 옷차림, 건기와 우기 알아보기

에메랄드 빛의 투명한 바다와 호핑투어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필리핀 세부 여행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며칠 전에 10월 세부 항공권을 구매했는데요. 여행 중 가장 중요한 필리핀 세부 10월 날씨, 옷차림, 건기와 우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필리핀 세부 10월 날씨

필리핀-세부-10월-날씨

필리핀 세부의 10월 평균 기온은 평균적으로 23°에서 31° 정도로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다만 10월은 우기의 막바지로 스콜성 소나기가 많이 내리는 기간인데요.

보통 스콜성 소나기는 1시간 내에 그치며 맑은 하늘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맑은 날씨도 좋지만 세부는 일년 내내 더운 나라로 여행 중 시원한 소나기는 무더운 날씨를 한풀 꺾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10월은 우기가 끝나가는는 시기라 기온도 점차 낮아지며 맑은 하늘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10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기대되네요.


세부 10월 옷차림

선글라스사진

세부는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처럼 덥고 습한 나라로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많이 틀고 있습니다. 휴양지인만큼 짧은 반팔, 반파지, 원피스를 기본으로 챙기고 실내에서 걸칠 수 있는 가벼운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소재의 긴 옷을 챙기면 좋습니다. 또한 항상 소나기를 대비하기 위해 작은 우산도 챙겨주세요.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모자, 선글라스는 패션 뿐만아니라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도 필수랍니다. 신발은 통풍이 잘되는 여름용 샌들, 슬리퍼 등 가벼운 신발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네요.


세부 우기와 건기

우리나라의 사계절과는 달리 세부는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우기는 7월~10월까지이며 쨍한 날씨와 스콜성 소나기가 반복되는 날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의 건기는 11월~5월까지입니다. 햇볕이 강하고 맑은 날이 계속되는 기간으로 기온이 높아 습도는 낮은편입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와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날씨라고 하니 여행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면 이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필리핀 세부 날씨 예보, 기상 레이더, 대기 정보 등의 정보는 AccuWeathe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세부 10월 날씨, 옷차림, 세부 건기와 우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