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거주 30년차! 오늘은 제가 정말 애정하는 광주 카페 추천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커피 맛은 물론 감각적인 인테리어까지 훌륭한 곳들로 골라봤어요. 앞으로 커피 맛집만 엄선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커피에 진심인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글의 순서
광주 카페 추천 – 전대 다운스커피
- 주소 : 광주 북구 용봉로 120-1 1층
- 영업시간
월-금 08:30 – 18:00
토-일 11:00 – 18:00
매주 금요일 14:00 마감, 휘낭시에 쉬는 날 - 전화 : 0507-1301-5269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제가 정말 애정하는 전대 카페 다운스커피 입니다. 위치는 전남대학교 후문과 정문 사이, 북구청에서 조금 밑으로 내려가면 위치하고 있어요. 간판에 다운스커피라고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찾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흰색 간판으로 되어 있는 곳이니, 흰색 간판을 찾으면 된답니다.
다운스 커피의 내부 공간은 크진 않지만 약 10팀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돼 있습니다. 사장님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유럽에 온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오픈형 주방으로 커피 만드는 과정을 볼 수도 있어요.
커피 메뉴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크림커피 입니다. 제가 광주에서 먹어본 크림 커피 원탑인 곳이라는 점! 라떼 위에 얹어진 크림은 굉장히 쫀쫀하고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움이 정말 조화로워요. 잔 아래에 있는 라떼와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아메리카노도 정말 훌륭하지만 항상 카페에 도착하면 크림커피로 노선을 틀게 만드는 맛이랄까요? 제가 최소 10번 이상은 방문한 곳으로 광주에서 크림 커피 맛집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방문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TIP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많으니 12시 – 1시를 피해서 방문한다면 조용히 책을 읽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광주 양림동 카페 – 까사델커피
- 주소 : 광주 남구 중앙로 110번길 31
- 영업시간 : 12:00 – 21:30
*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정기 휴무 - 전화 : 0507-1397-3114
광주 카페 추천 두 번째 카페는 양림동의 까사델커피 입니다. 까사델커피는 양림동에서 간판 없는 카페로 유명해요. 식당이든, 카페든 맛있는 곳은 입소문을 타고 방문하게 되잖아요? 까사델커피가 바로 그런 곳이랍니다.
최근에는 동명동, 상무지구에도 2, 3호점을 오픈하셨더라고요. 세 곳 모두 방문해봤는데 커피 맛은 거의 차이가 없었지만 저는 양림동만의 까사델 커피 분위기를 너무 애정해요.
양림동 한적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까사델 커피는 주차 공간은 따로 없지만 바로 앞 골목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카페에 들어가면 우디하면서도 깔끔한 향을 맡을 수 있는데요. 향이 주는 인상적임이 꽤나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어요.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페 분위기랍니다.
사진에 보이는 푸릇푸릇한 나무들은 맑은 날 커피 한잔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비오는 날 빗소리를 들으며 앉아있어도 비오는 날에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까사델 커피는 싱글오리진, 블렌딩 원두, 디카페인 중에서 선택 가능해요. 디카페인 원두가 있어서 카페인에 약한 분도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
까사델커피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Nut9 커피에요. 우유 베이스에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넛츠의 향과 맛이 가득한 커피 입니다.
요즘 어느 카페를 가든 시그니쳐 메뉴가 있는데요. 시그니쳐 메뉴라고 해도 인상 깊지 않은 커피들이 많았는데 까사델커피의 Nut9은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양이 적은 편이에요.
까사델 커피는 오직 커피 맛으로만 승부하는 카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깊은 풍미의 커피와 소란스럽지 않은 분위기는 혼자오시는 분들에게는 생각정리를 할 수 있는 곳, 소중한 사람들과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인 카페랍니다.
광주 방림동 카페 – 서프클럽로스터리
- 주소
광주 남구 대남대로 107번길 10 1층 - 영업시간
월-금 12:00-21:00
토-일 12:00-19:00 - 전화 : 010-9583-4175
세번째 광주 카페 추천 커피 맛집! 방림동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서프클럽로스터리입니다. 카페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로 드립커피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에요.
로스팅 카페이다보니 카페 규모에 비해 좌석이 많은 편은 아니여서 주말에 방문하면 자리가 없을 수도 있어요. 로스팅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바 테이블 자리와 4인 이상의 큰 테이블 1개, 4인 테이블 2개정도가 마련돼 있습니다. 브라운톤의 따뜻하고 통유리가 인상적인 카페로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이 가득해요.
커피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원두 선택이 가능해요. 특히 브루잉 커피는 간단한 설명도 함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를 주문하면 원두에 대한 설명도 같이 준답니다. 평소에는 가볍게 마시는 커피지만 설명을 읽고 마시니 맛이 다르게 느껴졌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산미가 없는, 고소한 원두를 선호해서 콜트레인을 선택했습니다. 콜트레인은 긴 시간동안 다크 로스팅을 진행하며 커피를 완전히 익히고 단맛과 향미를 끌어올린 커피에요. 산미가 없으면서 진한 풍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드립팩과 드리퍼, 서버도 판매하고 있으니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 좋아하실거에요. 이번 주말은 서프클럽로스터리만의 커피 맛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인기있는 카페 정보
■ 남해 앵강마켓, 지역 특산품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남해 카페
지금까지 제가 애정하는 광주 커피 맛집 추천 리스트를 공유해봤습니다. 커피가 정말 맛있는 카페지만 편안하면서 소란스럽지 않은 카페들이니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